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김장철이 다가왔습니다. 저희 집도 지난번에 사뒀던 김치가 똑 떨어져어 신선한 김장김치 다시 사려고 찾아보고 있는데요. 요즘 전체적으로 물가가 비싸다 보니 김장김치 10kg는 얼마 정도 하는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다행히 올해는 배추값이 떨어지면서 김장철 숨통이 트였다고 하네요. 대규모 할인도 많아서 김장 생각하는 분들은 얼른 예약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저처럼 김장김치 찾는 분들에게 김장김치 10kg 가격 정보와 함께 직접 김장을 하려는 분들을 위해 지금 특가 판매 중인 해남 절임배추 정보, 김장김치 구매 후 보관방법까지 함께 알려드릴게요. 

     

     

    김장김치김장김치 가격김장김치

     

    김장김치 10kg 가격

    여러가지 여건 상 김장을 직접 하기 힘든 분들은 완성된 김치를 사 먹는 것이 훨씬 편해서 구매를 자주 하는데요. 

    김장김치 10kg는 5만원에서 8만 원 대 사이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지역과 재료, 판매처마다 차이가 있으니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 인기 많은 김장김치 판매 상점을 소개해드릴 테니 맛있어 보이는 김장김치를 골라보세요. 

     

     

     

     

     

     

     

    해남 절임배추 특가 정보

     

    김장을 직접 하려고 절임배추를 찾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해남 절임배추 특가 정보도 들고 왔습니다. 

    해남 절임배추는 전라남도 해남 지역에서 키운 속이 꽉찬 배추를 간수를 쫙 뺀 국내산 소금만 이용해 절인 배추입니다. 90일 이상 키운 속이 꽉 찬 배추만을 사용하는 데다 아삭한 맛이 있어서 인기가 많은데요. 해남 절임 배추를 특가로 사전예약받고 있으니 김장을 계획 중이라면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해보세요. 

     

    해남절임배추

     

     

     

     

     

     

    절임배추로 김장할 때 꿀팁

     

    절임배추 김장날 전에 도착하게 미리 주문하기

     

    절임배추 주문은 김장 전날에 배추가 도착할 수 있도록 미리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김장철에는 절임배추 주문 물량이 많아 배송이 밀리기 때문에 미리 주문해서 절임 배추를 받고 김장 당일날 양념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절임 배추 물기 뺀 후 간 맞춰서 양념하기

     

    김장 전 1~2시간 쯤 전에 배추 물기를 빼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물기가 너무 많으면 양념이 잘 스며들지 않기 때문에 물기를 적당히 짠 뒤에 절임배추를 직접 먹어보고 맛을 확인 후 양념을 만들면서 간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양념을 미리 만들어두면 절임 배추 간이 너무 짤 때 양념으로 조절을 하기 힘들기 때문에 꼭 절임배추의 절임 상태를 확인한 후에 김치가 너무 짜지 않도록 양념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절임배추 보관방법

     

    📌 절임배추는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송을 받고 서늘한 곳이나 베란다에 보관하시면 되는데 이때 절임이 골고루 될 수 있도록 박스를 뒤집어서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이 새지 않도록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맛있는 김장김치 보관벙법

    김장김치 보관법김장김치 보관하기
    김장김치 보관방법

     

     

    📌  김장 김치는 손으로 꾹 눌러서 중간에 공기를 빼고 그 위에 절인 배춧잎을 덮어서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배추김치는 밀폐용기에 배추 단면이 위로 오도록 담아서 냉장 0~5도에 보관해 주세요. 온도 변화가 많으면 김치가 빨리 익기 때문에 김치 전용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김치가 발효되면서 가스가 발생해 국물이 넘칠 수 있으니 김치를 통에 담을 때는 용기의 7~80%만 담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